Food Supply Chain Solution Platform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01조 (목적)

이 약관은 마식공주식호사(이하“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과 서버 및 개인정보보호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시스템(이하 “시스템”과 시스템을 사용하는“사용료”라 한다)과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0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01. ’마식공‘이라 함은 마식공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식공 주식회사 혹은 업무를 제공하는 관리자를 칭한다. 

02. ‘WEB마식공’란 마식공이 제공하는 웹사이트 “www.masicgong.com”을 지칭한다. 

03. ‘APP MASCTALK’은 기업회원 업무자와 결제자가 사용하는 전자기기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04. “정보DB서버‘는 기업에서 입력한 정보가 저장되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서버를 지칭한다. 

05. ”HACCP이행관리시스템(이후 ’시스템‘이라 한다)은 웹마식공에서 제공하는 “기업회원전용 업무프로그램”을 칭한다.  

06. ‘마식공관리시스템’은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프로그램을 칭한다. 

07. ‘기업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을 칭한다. 

08. ‘소비자회원’은 회사가 웹마식공에서 ‘기업회원’을 대신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칭한다. 

09. 회원가입은 이용약관 및 법인 및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와 법인을 칭한다.

10. 이용계약은 시스템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들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칭한다.

11.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어와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의 조합을 칭한다. 

12. 이용계약해지는 회사 또는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칭한다. 

13. 기업회원과 기업회원의 임직원을 분류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다 

   ➀ ‘관리자’라 함은 ‘HACCP이행관리시스템’을 관리하는 자

   ➁ ‘업무자’라 함은 ‘HACCP’이행업무 처리자

   ➂ ‘승인자’라 함은 ‘HACCP’이행업무의 최종결과를 승인하는 자 

14.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0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04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식품위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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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장. 시스템 및 서비스 이용계약


제05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방식에 따라 정보를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➀ 관계법률을 위반하여 “HACCP인증”이 취소된 후 인증신청 유예기간에 도달하지 못한 이용자

➁ 회사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제0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웹마식공 화면 양식에 기표함으로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07조(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➁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➂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➃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➄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08조 (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사가 온라인방식으로 제공하는 전자계약서에 기업회원 임직원이 기표함으로서 성립됩니다.


제09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다만, 탈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모두 부담한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마식공 는 회원에 대해 플랫폼 이용을 정지 또는 강제로 회원 탈퇴처리를 할 수 있다. 

① 회사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이용자의 시스템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마식공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협하는 경우 

③ 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동일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전송하는 경우 

⑧ 다른 회원 또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⑨ 시스템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마식공 의 사전 승인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⑩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하는 경우 

⑪ 회사가 정한 시스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해 더이상 플랫폼 이용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⑫ 범죄행위 등을 목적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⑬ 약관에서 예정하고 있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플랫폼 가입을 한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⑭ 탈퇴한 회원의 경우 관리자의 판단으로 재가입이 플랫폼 운영에 저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⑮ 주관적인 글의 게재로 타 회원에게 부정적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 

⑯ 개인의 영업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글을 게재하는 경우 

⑰ 광고 및 홍보성 정보를 게재할 목적으로 활동을 하거나 글을 게재하는 경우 

⑱ 바이러스 유포 가능성이 의심되는 경우 

⑲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마식공 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마식공 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마식공 의 운영에 관련하여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마식공 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마식공 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마식공 의 운영 직원에게 폭언 등으로 정상적인 업무의 진행을 해하는 경우 

다. 마식공 의 운영과정에서 근거 없는 보상 요구, 소란 또는 협박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마식공 의 기업정보를 통해 체결된 회원, 비회원 상호간의 계약이 있을 경우 이를 정당한 이유 없이 취소하는 등 이용자 상호간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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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HACCP이행관리업무’를 기업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며, HACCP 이행업무의 내용작성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과 서비스가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 및 법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식품위생법,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기업회원이 요구하는 질문 및 정보수정 요청에 대해 부칙에 의거하여 지정된 일정이내에 답변하여야 한다. 다만 특별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기업회원에게 고지하고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5. 회사는 기업회원이 제공하는 정보기재 양식을 서류문서에서 전자문서로 변경하여 제공합니다.  

6.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는 인증방식인 ‘QR코드’를 보관 활용하며 기업회원의 동의없의 무단으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 및 법인정보를 타인이 불법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그 조치사항에 대한 이력관리를 시행합니다.

8. 회사는 회사의 임직원이 불법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불법취득하거나 이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하고, 그 조치사항에 대한 이력관리를 시행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기업회원은 필요에 따라 시스템 사용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2. 기업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기업회원은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지체없이 APP MASICTALK을 통해 회사에 정보수정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4, 기업회원은 회원이 작성하는 ‘HACCP이행점검표’의 법률적인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QR코드”의 사용 및 그 방식에 의무적으로 동의하여야 합니다. 

5. HACCP이행 질문서를 QR코드가 부착된 식품공장 또는 사무실을 제외한 다른 장소에서 작성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임의로 복사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시스템’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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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정보의 수정 및 삭제)

1.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서버공간, 특정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➁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➂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➃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➄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➅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HACCP이행점검표는 해당 법률이 정하는 보유기간을 경과하면 기업회원에게 고지하고 삭제합니다. 


제14조(시스템 이용권리의 양도 금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시스템 및 서비스의 이용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15조(게시물의 저작권)

입력정보의 저작권은 기업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시작)

기업회원은 서비스 계약 후 7일 이내에 “시스템”에 기업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기업회원이 기업정보 입력 후 회사는 3일 이내에 imasic 서비스를 시작하여야 한다. 만약 그러하지 못할 경우 기업회원에게 사유를 고지하여야 한다, 


제17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이용료의 지불 및 결제방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시스템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웹마식공의 HACCP이행관리시스템”, 업무처리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MASICTALK” 및 정보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와 개인정보보호 시스템“을 칭한다.

② ‘IMASIC’라 함은 HACCP이행관리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회사가 제공하는 “HACCP 전자문서 작성 및 저장” 서비스를 칭한다. 

③ ‘IMESSAGE’라 함은 회사가 기업회원 주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제품생산시간등의 문자서비스를 칭한다. 

④. ‘EMESSAGE’라 함은 회사가 기업회원 주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홍보서비스 이벤트 문자서비스를 칭한다. 

⑤. ‘MASICJU’라 함은 웹마식공을 통해 소비자회원에게 제공하는 식품기업홍보서비스를 칭한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시스템과 서비스에 따라 일정한 금액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

3. 시스템사용료와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의 각 방법으로 기업회원이 지불한다.

① 인터넷뱅킹, 각종 계좌이체 

② 신용카드 및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금 등 

4. 시스템사용료와 서비스 이용료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➀ ‘세팅비’는 ‘기업회원’이 회원가입 시 정보입력을 요청할 경우 ‘기업회원’이 지불하는 비용

➁ ‘사용료’는 ‘기업회원’이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 매월 지불하는 비용

➂ ‘수수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을 이용하고 ‘기업회원’이 지불하는 비용 

5. “회사”는 세팅비, 사용료 및 수수료 금액을 할인,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재량 내에서 이용료의 추가 및 폐지, 이용료율의 변경을 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20조(회원탈퇴)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이용계약 체결 시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날부터 3월 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철회 및 이용료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2.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를 한 경우 이용료의 환불을 청구할 수 없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① 타인의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④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⑦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⑨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⑩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⑪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⑫ 식품위생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1조(결제취소 및 환불)

1. 이용계약 후 결제 시 결제 후 정보입력 기간은 7일까지 취소할 수 있으며, 정보를 가공하여  imasic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그달에 해당하는 비용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한다. 

2.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한 경우, 결제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고,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한다. 이 경우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 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 회사에 직접 문의 해야한다.

3.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22조(탈퇴 시 저장된 기업회원정보의 처리) 

1. 회원이 탈퇴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는 경우 저장된 “HACCP이행점검표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한 후 이후 7일 이내에 “HACCP이행관리시스템”을 통해 기업회원의 저장장치로 이동시켜야 한다.  

2. 기업회원 정보를 기업회원이 자발적으로 이동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고지하고 고지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날 경우 삭제할 수 있다.   

3. 기업회원이 저장을 요청할 경우 보관기간에 해당하는 비용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한다. 


제23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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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기타


제24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한다.

2. 다음 각 항은 회원가입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한다.

① 법인명과 법인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② 주소와 전화번호 등 연락처

③ 비밀번호 

④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⑤ 회사의 일반정보 및 HACCP 정보

⑥ 기업회원 임직원의 성명 및 휴대폰번호

⑦ 소비자회원은 생년월일, 주문정보, 휴대폰번호, 주문 정보 등

⑧ 기타 회사의 필요에 의해 개인정보동의를 받은 정보 

③ 회원 이용자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3. 제공된 기업정보는 제공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단, 회사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진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7.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회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박탈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 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3년간 성명(ID)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정지사유를 보관하며,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한다.


제2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마식공 에 통보하고 마식공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26조(손해배상 및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기업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신속하게 처리한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 “회사” 및 회원은 회원정보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규정에 의해 설치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제공자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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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제 1조(질문처리)

기업회원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질문에 대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답변을 하지 못할 경우 기업회원에게 고지하고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제 2조(정보수정)

기업회원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정보수정요청에 대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답변을 하지 못할 경우 기업회원에게 고지하고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제 3조(HACCP이행점검표 승인요청)

기업회원의 업무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작성한 “HACCP 이행답변내용” 저장일 이후 다음날까지 “HACCP이행점검표”로 가공하여 승인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승인을 요청하고, 그러지 못할 경우 기업회원에게 고지하고 그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